MMD/PMXE

PMXE Bone - 캐릭터 가슴, 다리 리깅 편

와룡선생01 2024. 4. 7. 23:42
반응형

PMXE Bone - 캐릭터 가슴, 다리 리깅 편

가슴 쪽 본부터 리깅 합니다.

가중치 100을 먼저 칠해주고 바깥쪽은 75, 50으로 가중치를 줍니다.

75를 먼저주고 바깥 쪽을 50을 줘서 마무리 합니다.

옵션에서 V, F 만 선택되게 하고 미러 버텍스를 사용하여 빠르게 마무리 합니다.

 

 

참조 영상

 

하체 리깅

리깅은 크게 어려운게 없습니다.

원리와 이해만 가능하면 pmxe는 쉬운 편이니까요.

캐릭터 리깅 에러, 물리, 조인트 이런 것보다는 MME에 코딩이 더 귀찮습니다.

상체를 꺽을 때, 부드럽지가 않는게 보입니다.

가중치를 조절하면서 수정이 필요합니다.

50을 줘서 좀더 한칸 위에 칠해줍니다.

75를 줘서 밑에 한칸 칠해주고 그 밑 부분은 100을 줘서 트랜스폼뷰에서 테스트 해봅니다.

 

매끄럽게 꺽이는게 보입니다.

다리도 마찬가지로 합니다.

점이 많은 엉덩이 밑살에만 리깅 줘서 자연스럽게 합니다.

무릎쪽도 마찬가지로 합니다.

뒷무릎 쪽이 이상하게 꺽이는데 뒷 부근을 100줘서 자연스럽게 꺽이게 합니다.

발쪽도 마찬가지로 합니다.

 

참조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