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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물리 - 머리, 상체 편

와룡선생01 2024. 4. 14.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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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물리 - 머리, 상체 편

물리에서 + 모양을 선택하여 물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형(원형) 모양으로 만들어 집니다.

옵션에서 RB를 선택하면 물리를 볼수있고 물리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문서에따라 순서대로 만듭니다.

이름과 Link Bone 이름을 설정합니다.

우측 마우스 클릭하고 스케일을 선택하면 크기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본 위치와 면 위치에 적절히 배치하여 위치를 조정합니다.

처음 기본 설정으로 돌아갈려면 우측 클릭하고 hide 밑에 move를 선택하면 됩니다.

앞머리 역시 추가하고 크기 조절 합니다.

사각형 모양으로 바꾸고 그룹 2번으로 지정합니다.

그룹을 설정해서 만들면 나중에 충돌, 비충돌 설정으로 간단히 알아볼수 있게 설정 할수 있습니다.

그룹 설정을 응용하여 활용할줄 알아야 쉽습니다.

크기와 위치를 조절해가면서 설정합니다.

옆머리 쪽도 마찬가지로 합니다.

물리 역시 미러 오브젝트 적용이 가능합니다.

반대쪽도 빠르게 만들어서 적용합니다.

몸통을 만들고 가슴쪽도 만들어줍니다.

Link Bone과 대조하면서 만든 물리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면서 마무리 합니다.

 

참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5bzH5T9i2k

 

 

 

영상 텍스트 문서 구글 드라이브 링크

https://url.kr/fqxdnp

 

PMXE file - Google Dr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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