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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물리 - 팔, 하체, 다리 편

와룡선생01 2024. 4. 20.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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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물리 - 팔, 하체, 다리 편

 

텍스트에 맞춰서 강체를 만들고 지정해줍니다.

https://url.kr/fqxdnp

 

PMXE file - Google Dr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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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e.google.com

텍스트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우측 마우스 클릭으로 스케일을 선택하면 크기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다시 돌아갈려면 우측마우스 클릭하여 hide 밑에 move를 선택합니다

Radius는 굵기를 조정하고
Height 크기를 조정합니다.

소수점 값을 정해주면서 팔뚝 크기에 맞춥니다.

 

파란색 O 모양을 선택하고 돌리면 회전이 가능합니다

 

팔꿈치 쪽 강체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트랜스폼뷰에서 테스트 해봅니다.

 

옵션에서 BD를 선택하고 모델 옆에 재생 버튼을 눌러서 돌려봅니다.

잘 따라오네요.

드래그해서 둘다 선택하고 에디트에서 오브젝트 - 미러 오브젝트 선택하여 빠르게 반대쪽 강체도 만들어줍니다.

하체본 강체의 경우는 원형이나 캡슐인 경우가 많습니다.

캐릭터 만든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보통은 1번 그룹으로하여 설정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2번 그룹으로 지정하여 나중에 혹여 물리가 꼬인다면 1번으로 다시 바꾸겠습니다.

허벅지쪽 강체의 경우는 좀 두껍게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마를 이식하여 활용하는 경우에는 충돌이 일어나도록하여 두껍게 주는 경우 입니다.

한눈에 보기 쉽게 빨간색 그룹으로 하여 주는 경우가 많지만, 저는 3번 그룹으로 줬습니다.

이런식으로 강체를 두껍게 준다면 나중에 치마를 이식할때 좀더 자연스러워 집니다.

정강이쪽은 1번 그룹으로 하여 크기를 맞춰줍니다.

트랜스폼뷰에서 테스트 해보고 화면과 같이 안따라온다면,

Link Bone을 다시 제대로 지정하여 테스트 해봅니다.

 

모든 강체가 완료 되었습니다!

 

참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1eu4Tn4C84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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