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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물리 - 물리 값 설정 편
이제 조인트를 지정하고 강체 물리 타입을 어떻게 줘야하는지가 관건입니다.
보통 모핑효과를 줄 부위에 조인트를 줍니다.
털 부위나 가슴, 치마 같은 경우 움직일때 흔들려야 하니까 기본 타입이 Bone Track이 아닌 Pysics op 혹은 Pysics + Bone을 줍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강체(물리)값 텍스트에 줘야 할 값을 적어놨습니다.
머리 부위 같은 경우는 움직일 때 흔들려야 하니까 당연히 조인트에 해당되는 부위 입니다.
타입에서 Pysics + Bone 혹은 Pysics Op를 체크하고 값을 지정해줍니다.
기본적으로 Pysics OP는 몸체에 해당하는 부위에 지정을 하고
Pysics + Bone은 몸체 외에 물건이 해당 됩니다.
ex) 치마나 귀걸이, 악세서리 등이 해당 되겠습니다.
몸체에 해당하는 부분은 기본값을 그대로 하는 경우가 있고
이처럼 아예 0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Bone Track은 값을 Mass 1로 주고 나머지는 0을 줬습니다.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만, 추후 문제가 생긴다면 수정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트랜스폼뷰에서 Pysics 타입으로 바꾼 부위는 흘려내리는 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당 부위는 다음 조인트 강의에 조인트를 줘서 적용 시키면 안흘려내립니다.
참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vpCmKD0bj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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