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D/PMXE

PMXE Weight(리깅) - 기초

와룡선생01 2024. 3. 12. 21:56
반응형

PMXE Weight rigging 기초

우측 상단에서 W를 누르면 Weight 창이 나옵니다.

PmxView에서 mode에서 Weight 모드로 전환하면 rigging을 좀더 쉽게 할수 있습니다.

최초의 Bone, all bone은 모든 것을 움직여서 기본적으로 웨이트가 다 칠해져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Options에서 B를 선택하고 1번 bone을 선택합니다.

Obj가 1번 본을 가르켜야 합니다.

Weight (가중치)에 따라서 Bone이 움직일때마다 Weight가 따라갑니다.

Weight 창에서 start를 누르면 칠할수 있습니다.

상단 전체를 칠해줍니다.

그리고 2번 bone을 선택하고 똑같이 Weight를 칠해줍니다.

TransformView에서 확인해보면 Bone에 따라 움직이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영상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ZMeXJRBGbo

 

반응형

'MMD > PMX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XE Bone - 캐릭터 두눈, 팔 Bone 편  (1) 2024.03.26
PMXE Bone - 캐릭터 몸통 Bone 편  (1) 2024.03.25
PMXE Joint - 기초  (2) 2024.03.15
PMXE 강체(물리) - 기초  (0) 2024.03.13
PMXE Bone - 기초  (1) 202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