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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Bone - 캐릭터 다리 Bone 편

와룡선생01 2024. 3. 28.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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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Bone - 캐릭터 다리 Bone 편

 

상단에 A를 선택하면 창이 하나 열립니다.

여기서 Bone 탭에서 Start를 누르면 쉽게 이어진 본을 만들수 있습니다.

본을 만들어주고 끌때는 Start를 한번 더 눌러서 꺼줍니다.

다리 위치에 본을 맞추고 본 이름을 설정해줍니다.

확인 해보시면, 자동으로 부모 본과 자식 본이 이어진 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허벅지 쪽 본은 하반신과 이어주고 트랜스폼뷰를 켜서 테스트 해봅니다.

하반신을 돌렸을 때 잘돌아가는지 테스트 입니다.

이제 IK 본을 추가해서 설정해줘야 합니다.

IK 본은 쉽게 묶어서 움직이도록 만드는 기능입니다.

허벅지쪽과 무릎 본을 카피 인덱스하여

IK 본에 MVN IK를 체크해주고 붙여넣기 해줍니다.

Target은 발목 본하고 겹쳐있기에 설정해주고

Loop는 숫자가 높을수록 부드럽게 설정이되는데 보통은 30 이하로 줍니다.

Limit Angle은 해당 축에서 회전 할때 다시 원점으로 돌아옵니다.

 

IK 본만 움직여보면 다 같이 움직이는 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왼쪽 발끝 본 입니다.

투명 본을 줘서 IK 본이 적용이 되도록 시킵니다.

똑같이 발목 본을 복사하고

만들어준 발목 본 IK에다가 붙여넣기 합니다.

타겟은 유령 본으로 하고 

좀 더 발목 본 표시를 위해서 유령 본을 자식 본으로 하여 이어줍니다.

트랜스폼뷰에서 테스트 해봅니다. 잘 움직이네요.

근데 본 중복이름이 있어서 제대로 된 본 이름으로 수정합니다.

간단하게 해당 본을 다 선택하고 반대쪽도 빠르게 생성해줍니다.

유효성 검사까지 하고 마칩니다.

완벽하게 이상 없습니다.

 

 

참조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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