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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Bone - 캐릭터 가슴, 머리카락 Bone 편 - 마지막

와룡선생01 2024. 3. 29.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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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XE Bone - 캐릭터 가슴, 머리카락 Bone 편 - 마지막

 

오늘 마지막 본 강의 입니다.

Advanced Editor 창을 열로 Start 눌러서 본을 생성 합니다.

Editor에서 +를 누르고 생성 하고 아까 Advanced에서 만든거에서 x 축만 -(마이너스) 줘서 대칭 위치를 구합니다.

그리고 부모 본을 상반 신으로 하여 상반 신이 움직이면 같이 움직이게 합니다.

트랜스폼뷰를 열어서 테스트 해봅니다.

머리카락 본은 Advanced Editor를 열어서 Start 누르고 위치 찍고 Start 누르고 끄고 이렇게 부모 본 자식 본이 안이어지게 반복 합니다.

머리카락 본들 부모 본은 머리로 하고 Offset을 줘서 영역 표시를 해줍니다.

영역표시가 끝났으면 반대쪽 구렛나루 쪽은 빠르게 미러 오브젝트를 줘서 생성합니다.

머리카락 뒷 본이 마지막으로 가도록 오른쪽 머리 본을 선택하고 ↑ 을 눌러서 본 순서를 바꿔줍니다.

트랜스폼뷰에서 테스트 해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효성 검사로 모든 본을 마칩니다.

 

유효성 검사에서도 이상이 없으면 리깅으로 넘어갑니다.

 

참조 영상

 

 

다음 강의는 pmxe 웨이트(리깅) 영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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