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시작하는 저사양 도트 게임 개발 (RPG MAKER MZ)
오늘도 6600H 내장그래픽 환경에서 작업합니다.
입구에 들어오자마자 이벤트를 진행 시킬려면 현관 바로 앞으로 이벤트가 진행 하도록 하면 편합니다.
테스트로 이벤트를 넣어줍니다.
텍스트, 말풍선과 이동루트를 추가해주고 테스트 해봅니다.
들어가면 선택 버튼을 눌러야 뜨는데, 다시 접근으로 변경하고 확인 누릅니다.
여기서 문제는 플레이어가 밖으로 못나갑니다. 그래서 이벤트 일시 제거를 추가해줍니다.
그러면, 해당 맵에서 한번 이벤트가 발동했을 때 다른 맵을 나갔다 오면 다시 발동합니다.
ChatGPT를 사용한 플러그인 제작 방법 입니다.
구글에 lmsys org를 검색하면 상단에 메인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유료로 사서 쓰시는 분들도 있고 무료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Chatbot Arena를 선택합니다.
챗GPT끼리 싸우는 그런 곳인데, Direct Chat을 선택하면 원하는 GPT를 선택 할수 있습니다.
최신버전 GPT는 자주 끊키기 때문에 저는 몇달 지난 걸로 사용합니다.
이런식으로 상황과 원하는 답을 적으면
알아서 스크립트를 만들어줍니다.
아래는 js파일 만드는 방법 입니다.
게임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 안에 js - plugins에서 텍스트 문서를 만듭니다.
아까 챗GPT에서 코딩을 복붙하여 저장 합니다.
js 파일 이름도 똑같이 하여 복사합니다.
아래는 파일 확장자명까지 표시하여 txt파일을 js 파일로 변경 할수 있습니다.
F2키 혹은 우측마우스 클릭으로 추가 옵션 표시에서 이름 변경 합니다.
mz에서 퍼즐모양을 선택하거나
도구에서 플러그인 설정이 있습니다.
플러그인 목록에서 ON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ID 보는 방법은 상점의 처리에서 아이템 앞에 숫자가 ID 입니다.
플러그인에서 매개 변수 텍스트로하여 0011로 각성제만 1개 구입 할수 있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해보고 안된다면, 챗GPT한테 다시 물어봅니다.
수정 했다면 다시 삭제하고 추가합니다.
플러그인 에러가 뜬다면 질문을 좀더 상세하게 물어봅니다.
만약 저런식으로 코딩이 길어서 글이 짤린다면
해당 코딩에 플러그인 이름이 있습니다.
그걸 복사하여 텍스트 이름으로 하면 됩니다.
테스트 해보고 구매 할 때, 1개 이상 안올라가고 1개만 구입 가능하다면 성공 입니다.
https://youtu.be/v3zXQQB92RM?feature=shared
유튜브 참조 영상입니다.
js 파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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