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시작하는 저사양 도트 게임 개발 (RPG MAKER MZ)
저번 시간에 집으로 들어가는 방법까지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비오는 상태로 들어가면 집 안에서도 비오는 것이 확인됩니다.
집에 들어갈때 날씨도 멈춰야 하기 때문에 [편집] 혹은 더블클릭으로 이벤트 에디터에 들어갑니다.
날씨 효과 설정을 다시 지정해줘서 유형을 없음으로 합니다.
플레이 테스트 해보면 집안으로 들어가면 서서히 비가 멈추는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강도 최대로 하고 지속시간 1로 하면 집안으로 들어가면 빠르게 비가 멈추는 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기존에 만든 이벤트 명령은 Delete키로 지웁니다.
테스트 해보면 집안에 들어가자마자 빠르게 멈추는 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작업 환경은 6600H 내장그래픽 입니다.
중저사양에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GTX 1050 ti 급이라는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상점 구현 방법 입니다.
원하는 곳에 NPC를 넣고 이벤트 에디터를 생성합니다.
우측 클릭에서 신규 혹은 더블클릭
이벤트 명령에서 3번째 탭에 상점의 처리가 있습니다.
더블클릭해서 원하는 아이템을 넣고
표준 외에 지정 숫자를 적어주면 상점에서 아이템을 팔수 있게 합니다.
이런식으로 아이템이 들어가면 상점에서 파는 아이템을 넣은겁니다.
이벤트 에디터에서 우측에 이미지에서 상점 NPC를 넣어줍니다.
상점 NPC와 원하는 아이템을 넣었으면 적용, OK를 누릅니다.
플레이테스트 해보면 상점 NPC가 만들어지고 결정버튼 [Z키 혹은 Enter키]를 누르면 구매와 판매가 가능합니다.
[우측 마우스 클릭] - [초기 위치 설정] - [플레이어]를 선택하면
[데이터베이스] - [시스템1]로 들어갈 필요 없이
빠르게 플레이어의 시작지점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시작점이 변경된게 확인 됩니다.
다음은 선택지를 줘서 직업 변경 방법 입니다.
이벤트 에디터에서 직업 변경 해줄 NPC를 선택해줍니다.
텍스트 표시에서 변경 할거냐는 질문을 하고
직업 변경에서 마법사로 선택합니다.
선택지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예 일때 직업 변경 하도록 직업 변경 이벤트 명령을 드래그 하여 예 밑에 끌어 놓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예 일때 마법사로 변경 되고 아니요를 누르면 현재 직업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if 문을 줘서 만약 마법사가 아니면 (false) 마법사가 되도록 설정 합니다.
else if 는 아니요로 눌렀을 때, 아무일도 안일어납니다.
직업 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마칩니다.
유튜브 영상 참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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